본문 바로가기

Origin

생토노레/St. Honoratus cake - 프랑스/Frence

필자의 페이스트리 낭만은 생토노레와 갈레트 델 루아에 있었다. 

 

필자의 낭만

 

 

이 케이크의 이름은 페이스트리 쉐프와 베이커의 수호성 (대부?)인 Saint Honoré or Honoratus의 이름에서 가져왔다고 하며, 1847년 파리에 Chiboust bakery on Rue Saint-Honoré에서 Auguste Julien에 의해 발명되었다고 한다. - (위키피디아/네이버는 포벨/Fauvel이라고 함)

 

전통적인 생토노레는 원형모양의 퍼프페이스트리를 밑에 깔고 크림시부트 또는 샹틸리를 Saint honore 파이핑 팁으로 짜준 후에 그 위에 카라멜로 코팅한 프로피테롤을 올려 성모양으로 만든다. 

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, 카라멜코팅 대신 초콜렛 코팅으로 대신하기도 하며 필자와 같이 다른 모양으로 ( 위에 사진 참고 ) 만들기도 한다. 

 

- Tip이 아닐 수도 있는 Tip  

슈 반죽이 제대로 만들어졌다는 가정하에, 쿠키슈의 craqulin은 너무 크지도 딱 맞는 크기도 아니어야 슈가 이쁘게 구워진다.

 

카라멜라이징을 할 때 원하는 색이 나오기 전에 멈춰야 하며 (잔열 때문에 계속 온도가 올라가기 때문에), 카라멜라이징을 한 냄비보다 더 큰 용기에 물을 담아 냄비를 식혀주는 것도 좋다. 

+ 카라멜이 만들어진 직후는 기포가 많이 생기고 난 후이기 때문에 기포가 사라질 때까지 기다려야 이쁘게 프로피테롤을 코팅할 수 있다. 

 

 

 

 

반응형